본문 바로가기

DR. kim 특별한 산행

주왕산 뿌듯한 등산 해보세요

정말 많은 분들이 산으로 나들이를 가는 것 같습니다. 이유야 어찌 되었던 좋은 풍경을 본다는건

아주 행복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왕산 등산코스에 대해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홈페이지에 아주 멋지게 소개가 되어 있어서 참고 하시고 방문 하신다면 더욱 즐겁게 다녀 오실 수 있을거에요.

 

가메봉코스인데요. 제작하면서 고생하신 국립공원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멋진 절경이 있는 주왕산입니다. 왕복 기준으로 13.4km 라고 하는데요. 실제로는 아주 조금 차이가

날수도 있습니다. 시간은 6시간 20분 소요라고 나와있네요. 아마도 초보분들이 가시기에는 조금 힘들수도 있지만

분명 도전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힘내시길 바랍니다.

 

지도상으로 보면 상당히 멀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즐기면서 가다보면 어느새 도착할 것 같습니다.

 

 

 

 

 

 

 

주왕산 등산코스가 참 많은데요. 아마 제 생각에는 가메봉코스를 제일 많이 가보지 않을까 싶네요. 험난하고 고된 코스이긴

하지만 그래도 정복을 하면 정상에서 주위 경치를 보면 근심과 걱정이 사라질만큼 멋진 경관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기상 여건에 따라서 운해를 볼 수도 있고, 날씨가 좋으면 영덕 바다도 구경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 드리자면 초보분들에게는 힘들수도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처음 2.2km의 구간은 60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주왕산을 즐기면 아주 멋진 풍경들을 볼 수 있는데요.

특히 흙길 탐방로와 용추 폭포 인근 학소교도 상당히 멋지기 떄문에 아주 좋습니다.

항상 미리 준비를 하고 산을 타길 바랍니다. 대책없이 갔다가는 고생만 하다 올수도 있습니다.

주말에 많은 사람들이 가보는 명산이기 때문에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구간은 1.9km 50분 소요가 되는 거리인데요. 용추폭포에서 절구 폭포로 가는길이 아주 유명합니다.

볼 것도 많고, 자연의 신비함도 느낄 수 있는 곳이죠. 특히나 물소리가 들리면 기분이 너무 좋기도 합니다.

주왕산 등산코스에서 아주 좋은 곳으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볼거리가 많아서라고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갈수록 코스가 험난해집니다. 긴장을 풀었다가 다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2.6km구간입니다. 이제 가메봉 정상으로 가는 길이기도 한데요. 조금만 힘을 내시면

최고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됩니다. 포기하지마세요. 주왕산등산코스에서 이 곳은 힘들긴 하지만

분명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곳중에 한 곳이기도 합니다.

 

저 위에 올라간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각자 생각이 다르겠지만 그래도 멋지다라는 말은 공감하시죠?

 

 

 

 

 

 

 

마지막으로 주왕산 등산코스를 즐기면서 주요 볼거리 꼭 메모해가세요. 참 볼게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못보고 후회하시는거보단 힘들어도 보고 오는게 더 기분이 좋습니다. 저도 늘 안보고 오면 후회더라구요.

여러가지 운동이 있지만 등산도 참 매력이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꾸준히 다니다보면 분명 건강도 좋아지고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