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사는 나의 천직/일상 속 치아관리

앞니 임플란트, 7월 1일부터 건강보험 적용됩니다

틀니·임플란트 건강보험이 오는 7월 1일부터 만 70세 이상까지 확대되는 것, 알고 계셨나요? 
연령 확대로 올해 831억~975억원의 건강보험 재정이 추가돼 10만4000~11만9000명이 새로 건강보험 혜택을 입을 예정입니다.



보건복지부는 올 7월 1일부터 건강보험 임플란트 부위에 앞니도 포함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평생 한 사람당 어금니 2개에 한해 보험을 적용하고, 씹는 기능이 약한 앞니는 어금니 임플란트가 불가능하다고 치과 의사가 판단한 경우에만 보험 급여를 인정했는데요. 
앞니 임플란트에 보험이 적용되는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현장에서 혼란이 일자 이번에 앞니까지 일괄적으로 보험 대상에 포함했습니다. 

앞니까지 적용이 확대되면, 환자분들 선택의 폭이 좀 더 넓어질 것 같습니다.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 어금니 임플란트와 다르게, 다른 사람에게 자주 보일 수 있는 부위죠.

시술이 까다롭고 시술 이후에도 환자들의 만족도가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능적 회복도 중요하지만,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심미적 부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옆의 치아와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보철물이 정교하게 들어가야겠죠.
 

강남사과나무치과병원에는 병원 내에 기공소가 있고, 20년 경력의 기공사가 보철물 제작시 심미적 면을 고려해 제작하고 있습니다.

수정과 재수정을 통해 환자분이 만족하실 때까지 신경써서 제작해 드리고 있답니다.


앞니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으로 좀 더 많은 분들이 아름다운 미소를 찾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앞니 임플란트 관련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해 주세요.

강남사과나무치과병원은 전화, 카카오톡, 홈페이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있답니다.


상담전화: 02-585-2879

카카오톡: APDENT

문자상담: 010-6701-2875

홈페이지: 상담게시판